소망을 담은 공간, 모켄리조트가 주는 상징적인 의미?

0
139


소망을 담은 공간, 모켄리조트가 주는 상징적인 의미?

“국내 풀빌라펜션의 선구자 모켄리조트”

[국내풀빌라펜션 안면도 모켄리조트 전경]

“동남아시아 안다만해의 바다를 정처 없이 떠돌며 물 위에서 생활하는 바다집시를 모켄족”이라 한다.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국적이 없는 사람들, 이런 모켄족의 삶의 끈기와 영속성을 모티브로 모켄리조트는 사람들이 떠나고 황무지가 된 이곳, 태안군 남면에서 새로운 소망을 담은 공간, 건축가의 소망과 여행자들의 소망. 그리고 꿈을 꿀 수 있는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건축물로 승화시켰다.

이런 모켄리조트의 탄생 배경을 듣고 나니, 한 사람의 온전한 열정이 얼마나 큰 파문을 가져오는지 새삼 느끼게 된다. 황무지 같은 산과 들, 염전 밭 배경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건축물을 설계한 대표 건축가 홍대길 씨의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낸다. 누군가는 하지 못할 일을, 누군가는 이렇게 멋지게 이루어 소중하고 가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냈으니 말이다.

[국내풀빌라펜션 안면도 모켄리조트 Walking Inside Space]

[국내풀빌라펜션 안면도 모켄리조트]


한 사람의 소망은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영감을 주기도 하고,

할 수 있다는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하게 된다.
그것이 모켄리조트가 주는 상징적인 의미인 것 같다.

2012년 한국건축문화대상 국무총리상이 빛나는 모켄리조트

펜션이야? 갤러리야? 왜 이렇게 설계했을까? 서울이 아닌 안면도에서? 오픈 초기부터 무수한 의문점들과 관심이 지금까지도 이어진다. 모켄리조트는 1차 건축물에 이어 2차로 Walking Inside Space라는 슬로건 아래 새롭게 풀빌라 동을 오픈했다. 모켄의 건축가 홍대길 씨의 어릴 적 추억을 살려, 싸리빗자루 형태의 룸, 피라미드 모양의 침대, 바구니 모양의 침대를 비롯해 특색있는 룸들을 설계하면서 또다시 모켄 리조트가 주목받고 있다. 그 외에도 풀빌라 동으로 연결된 계단에도 의미를 부여했다. 한 발 한 발 내 딛는 그 찰나에도 수많은 감정이 교차한다. 모켄의 길도 평범하지 않다. 넓어졌다, 좁아졌다.

객실마다 같지 않은 공간, 반전이 있는 공간들을 설계해 머무는 사람들에게 어떤 통일감을 주기보다는 그들만의 공간을 선물한다. 모켄리조트는 객실에서는 취사할 수 없다. 대신 공용 바비큐장이 24시간 문을 연다. 바베뷰 세트메뉴와 아침조식도 준비되어 있다.

[국내풀빌라펜션 안면도 모켄리조트]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즘,

낮과 밤, 시간마다 다르게 보이는 건축물과 창 사이로 들어오는 빛은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해 질 무렵이면, 은은한 야외 조명이 켜지고, 밤하늘의 별들이 산과 대지를 흐릿한 실루엣을 만든다. 황혼의 아름다움이랄까? 무채색의 몽환적인 느낌이랄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 교차한다.

[국내풀빌라펜션 안면도 모켄리조트]

큰 창을 통해 자연 조망은 빛으로 그림자로 방안을 가득 채워 모켄만의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여행하기 참 좋은 계절, 지금 우린 모켄 리조트를 만나러 간다.

스치는 여행은 그곳의 진정한 의미와 멋을 느낄 수 없음을 우린 알고 있다. 온전히 내가 그 안에 들어가 직접 경험해서 하지 않고는 알 수 없다. 그래서 오픈 초기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 이유이다.

드라마 속에 나왔던 그 장면이 너무 아름답게 다가와 찾아왔다는 여행자,
특별한 건축물에 매료되어 눈으로 보고 싶어 머물게 되는 사람,
식상하지 않는 곳에서 달콤한 하룻밤을 지내고 싶다는 연인들,
가족 모두에게도 일상을 벗어나 집이 주는 프레임을 벗어나 특별한 공간을 보여주고 싶어서 오는 사람,독창적인 건축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
모켄리조트에 머무는 여행자들은 모두 저마다의 다양한 이유에서 이곳을 다녀간다.

 

[국내풀빌라펜션 안면도 모켄리조트]


모켄리조트는 꼭 숙박고객이 아니어도 방문할 수 있다.

최근 뮤지엄 커피하우스를 오픈 해 일반인들에게도 모켄의 아름다운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색적인 이곳에서는 와인 족욕을 하면서 차를 마시기도 한다. 힐링과 이색체험, 가을을 만끽하고 싶다면, 야외 뮤지엄카페 정원에서 시간을 보내보자. 멋진 건축미도 감상하며, 국내 유일한 수변 뮤지엄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실 수 있는 모켄리조트!

2018년 여행자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와 안면도 가볼 만한 곳, 안면도 카페, 태안 카페로도 알려지기 시작해 당일 방문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금 모켄리조트를 만나러 가보자.

안면도 풀빌라펜션 모켄리조트
SMART INFO
위치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129-87(신온리 652-280)
입,퇴실시간 오후 5시 입실 ~ 익일 오후 1시 퇴실
포인트 정보 : 객실내 취사불가, 바비큐 식사와 카페 이용가능(유료)
핸드메이드 천연비누, 샴푸,린스제공, 치약,칫솔은 개인준비
홈페이지   http://www.moken.co.kr/
수도권 접근성  서울에서 차로 2시간 
주요촬영장면  그 겨울바람이분다. 더킹 투하츠, 드라마 비밀, 굿닥터등 다수 촬영
이색투어   셀프웨딩촬영, 하우스웨딩, 촬영지, 브라이덜샤워, 기업워크샵/파티 , 비행체험, 카악투어
추천 태그 #국내풀빌라펜션 #모켄건축가 #모켄리조트 #국내여행 #안면도가볼만한곳 #안면도카페 #태안카페 #풀빌라펜션 #홍대길 #안면도여행 #드라마촬영지

sjzine

sjzine

* 위정보는 작성된 날짜 기준입니다. 여행하시기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사진,텍스트,영상은 SJZINE의 저작권임으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기사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sjpension@naver.com으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jzine

Latest posts by sjzine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