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형무소 관람 후 자연과 함께하는 피크닉

드라마 ‘신사의 품격’ 로맨틱 키스신 장소 안산공원

0
3439

 

타이틀_서대문형무소외

 

싱그러운 봄 햇살을 쐬며 핑크 빛 로맨스를 꽃피우기 좋은 계절이다. 이럴 때 사랑하는 사람과 손잡고 문화와 역사의 향기에 취해도 보고,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아 나들이하기도 좋은 서대문 데이트코스는 어떨까. 먼저 역사체험과 데이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대문 형무소’는 연인끼리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색 데이트장소다.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 5번 출구에서 표지판을 따라 조금만 걸어 나오면 높은 벽돌담으로 쌓아 올린 웅장한 건물이 나오는데 이곳이 바로 서대문형무소다.   

 

서대문형무소

 

일제강점기 조국독립을 위해 애쓴 애국지사들이 고문, 수감됐던 역사적 의미가 있는 현장이라 데이트코스가 아니라도 한번쯤 들려 볼만하다. 건물 앞 편을 지나 역사관 안으로 들어오면 당시 역사를 그대로 재현한 전시실부터 고문관, 옥중체험관 등 다양한 볼꺼리가 마련되어 있다. 1층은 역사실, 2층은 민족 저항실, 지하는 지하 고문실로 꾸며져 있다. 수감생활 했던 독립운동가들의 생존 육성증언부터 한 사람 겨우 누울까 말까 한 공간의 옥사, 온갖 고초가 느껴지는 사형장을 보며 당시 역사를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더욱이 평소 시끌벅적한 데이트만 즐기던 커플이라면 그간 갖지 못한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 깊은 데이트코스가 될 듯하다. 입장료는 어른 3천원, 청소년 1천500원, 어린이 1천원이다.

 

 데이트코스

 

역사체험도 했겠다. 이제 무거운 마음은 내려놓고 봄날의 푸르름과 예쁜 꽃들을 만끽 하며, 소풍 가기 딱 좋은 안산도시자연공원(이하 안산공원)에 들려보자. 인지도가 높지 않은 ‘안산공원’은 이름만 들으면 경기도 안산에 있다고 오해하기 쉽다. 하지만 실제로는 서대문구 연희동, 봉원동, 현저동, 홍제동에 걸쳐 위치해 있으며, 안산이라는 지명은 말의 안장과 닮아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IMG_5615

 

안산공원은 서대문구청에서 연희로 32길을 따라 걷다 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비교적 지형이 낮아 산책하기에도 부담 없고, 메타세콰이어, 벚나무, 잣나무 등 다양한 나무와 숲이 있어 휴식을 취하거나 소풍을 즐기기도 그만이라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곳곳에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아, 돗자리를 깔고 정성스레 싸온 도시락을 연인과 함께 나눠 먹으며 오붓하게 사랑을 속삭이기도 좋다.

 

 신사의품격

 

그밖에 안산공원의 주요명소로 꼽히는 ‘연희 숲속 쉼터 벚꽃길’도 놓쳐서는 안될 곳 중 하나다.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김하늘과 장동건의 키스신을 찍은 로맨틱한 장소이자 봄의 낭만이 가득 느껴지는 아름다운 산책로이기 때문이다. 이 같은 안산공원은 북적북적한 남산이나 여의도공원보다 한적하고 조용한 공원을 찾는 연인들에게 더없이 매력적인 데이트장소다.

 

  IMG_5739안산공원

 

[smartslider2 slider=”11″]

 

 

서대문형무소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251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공원이용시간  오전 9시30분~18시(계절별 조금 다릅니다.)
대표전화 02-360-8590
페이지주소 http://www.sscmc.or.kr/newhistory/index_culture.asp
주차장 역사가 옆에 독립공원 주차장으로 검색해서 주차시설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유료)
에디터 최고은 
포토그래퍼 이중열

 

 

  

sjzine

sjzine

* 위정보는 작성된 날짜 기준입니다. 여행하시기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사진,텍스트,영상은 SJZINE의 저작권임으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기사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sjpension@naver.com으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jzine

Latest posts by sjzine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