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우고 비우니 100% 충전되는 하루

- 도심에서 즐기는 休 템플스테이 -

0
2456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

 

채우고 채우고 꽉꽉 넘칠 만큼 채우려 욕심을 채우려는 현대인들. 부족하면 패배할 것 같은 두려움으로 매일매일 욕심을 채우며 살고 있다. 그렇지만 채우고 채울수록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이란 무엇일까.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3
[ 봉은사 풍경 ]

 

   내려놓으면 행복해지는 시간

현대인들이 힐링여행을 즐기는 이유 또한 채우려고 해도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 때문이다. 오히려 내려놓으면 채워진다는 사실을 모른 채 일상에서 바삐 움직이는 현대인들의 삶. 멀리 떠나야, 비용을 많이 들여야, 또는 테마가 있어야 힐링이 된다는 생각을 버려야 힐링을 할 수 있다.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사찰에서 즐기는 템플스테이. 자연 속에서 내려놓음을 알고 본연의 나와 대화를 하며 잠시 속세와 떨어진 시간을 즐겨보자.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8

 

   도심에서 힐링을 하다!

템플스테이는 외국인에게 오히려 인기가 더 높다. 국내인들에게도 최근에 관심을 받고 있는데, 수도권이나 지방 할 것 없이 가까운 사찰에 연락하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도심 속 전통사찰에서 수행자의 일상과 삶을 경험하는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봉은사 템플스테이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도 있어 국내외 모든 이용객에게 인기가 높다.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9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테마로 진행되는 봉은사 템플스테이는 평온한 도량 은은하게 울리는 풍경소리, 빛깔 고운 차 한잔의 여유를 담아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청정하게 해준다. 또 나와 이웃, 자연은 하나라는 부처님의 연기사상을 담아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고 광명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도 제공한다.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11 
[ 봉은사 템플스테이 다도]

 

   조용히 잠시 세상을 떠나 평온을 찾는 여행

템플스테이는 1,700년 동안 한국인의 삶과 함께 해왔다. 어쩌면 그래서 우리에게 조용히 사색하는 시간, 잠시 내면과의 대화를 갖는 시간이 필요한 게 아닐까. 바쁘다, 힘들다, 피곤하다는 말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잠시 세상을 벗어나 평온한 시간을 보내는 것, 힐링여행 템플스테이의 묘미다.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4
[ 봉은사 ]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사찰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예불과 108배, 발우 공양, 윤력 등 불교문화를 다양하게 배우고 체험하며 종교를 넘어 자신을 돌아보고 대화하는 시간을 찾는다.
세상과 동떨어진 그 시간 속에 행복을 찾고 나를 찾고 일상으로 돌아와 활력을 찾는 것이 템플스테이 여행을 하는 이유일 것이다. 어느 날 문득, 삶에 지쳤다면 여행가방도 들지 말고 템플스테이로 떠나자. 비우며 100% 충전되는 하루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7
[ 연꽃등 만들기 ]

 

봉은사템플스테이-에스제이진6
[ 초파일-관욕 / 인경 ]

 

   Tips. 봉은사 템플스테이 이용하기

봉은사템플스테이/템플라이프안내 


 목요템플라이프       ㅣ    당일   ㅣ     외국인을 위한 상설 프로그램     ㅣ    참가비 1인 2만원

단체템플라이프       ㅣ    당일   ㅣ     5인 이상 / 내외국인 단체          ㅣ    참가비 18세 이상  2만원

청소년 템플라이프  ㅣ    당일   ㅣ     7인 이상 초/중학생                  ㅣ    참가비 1인 1만원

정기 템플스테이      ㅣ    2일    ㅣ    10인 이상 / 내외국인(영어로 진행)   ㅣ 참가비 18세 이상 7만원

단체 템플스테이      ㅣ    2일    ㅣ    10인 이상 / 내외국인    ㅣ   참가비 18세 이상 7만원 / 초/중학생 5만원


* 미취학 아동 무료

 

[smartslider2 slider=”45″]

 

    예약방법

– 홈페이지 예약하기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이메일 접수 : bongeunsa@templestay.com
 홈페이지 : http://www.bongeunsa.org

  

템플스테이 힐링 여행을 오가며 듣기 좋은 음악

– Ed Sheeran – I see fire
– George Winston – living without you
– George Winston – Lullaby
– 조동익 – 함께 떠날까요

 

sjzine

sjzine

* 위정보는 작성된 날짜 기준입니다. 여행하시기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사진,텍스트,영상은 SJZINE의 저작권임으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기사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sjpension@naver.com으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jzine

Latest posts by sjzine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