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소리가 들리는 계곡에서 여름나기 1탄

-남양주 수동계곡-

0
3233

계곡에서-여름나기1탄

 

선풍기를 틀어도 덥다는 말은 계속 나오고, 에어컨을 종일 돌리자니 전기세 걱정. 밖이 덥다고 집에만 있자니 드라마를 봐도 냉장고를 몇 번 열어도 영 시간이 안 간다. 이럴바에 물소리가 들리는 시원한 계곡으로 여름나기 외출을 떠나는 건 어떨까. 시원한 물에 발 담그고, 좋아하는 음악 들으면서, 수박 한 덩어리 베어 물면 후끈한 여름 더위도 안녕이다. 무엇보다,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물도 튀기며 장난도 치고 고기와 새우를 구어 입에 넣어주는 행복한 시간을 미룰 이유는 없다. 여름나기로 딱 놀기 좋은 계곡, 남양주 수동계곡을 소개한다.

 

에스제이진-수동계곡7
[남양주 몽골문화촌]

 

네비게이션에 몽골문화촌을 검색하면 수동계곡으로 갈 수 있다. 몽골문화촌 바로 옆에서 수동계곡 상류가 시작한다. 무료/유료 주차장이 있고, 계곡을 따라 난 옆 길에 차를 세울 수도 있다. 계곡에 도착해 평상을 사용하고 싶다면, 접수처에서 10,000원에 12시간 이용권을 끊을 수 있다. 평상을 사용하지 않고 계곡 근처에 자리를 잡는다면, 5,000원 이용권을 사고 들어가면 된다. 주말 등은 사람이 많아 평상 자리가 일찍 마감되니 시간계획을 위해 이 점 꼭 기억해두자. 

 

에스제이진-수동계곡-물놀이2
[수동계곡 상류]

 

자, 짐을 풀고 이제 본격적으로 물놀이에 나선다. 수동계곡 상류는 산을 끼고 나무가 우거진 풍경이 멋있다. 계곡 폭아 좁아 아늑한 맛이 있고, 계단식으로 물살이 조금 있는 편이여서 역동적인 느낌으로 놀기에 참 좋다. 맑은 물에 발을 담그고 바위에 걸터앉아 맑은 공기를 들어 마시며 물소리만 듣고 있어도 한 주간의 시름이 절로 잊혀진다. 조심조심 왔다 갔다 걸어보는 것도 신나고, 돌 높이쌓기 등 간단한 게임을 하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어느새 배가 고파올 것이다. 

 

에스제이진-수동계곡5에스제이진-수동계곡4
[남양주 수동계곡상류]

 

계곡에서 본격적으로 놀기 전에 가까운 몽골문화촌에 잠시 들러봄도 좋겠다. 다른 문화를 접해본다는 건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인 만큼 몽골의 의식주를 비롯한 놀이문화를 살펴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보자. 몽골 예술인들의 수준급 경마, 기예, 노래 공연도 있어 여름나기 외출에 큰 즐거움이 될 듯하다.

 

에스제이진-몽골문화촌2
 에스제이진-수동계곡6
[ 남양주 몽골문화촌]

 

선택지가 하나 더 있다. 주변이 탁 트여 넓고 조금은 강 느낌의 계곡에서 놀고 싶다면 수동계곡 하류 쪽을 추천한다. 상류 쪽에 비해 사람이 적은 것이 장점일 수 있다. 하류도 물놀이로 좋기는 마찬가지. 양파망을 챙겨가서 송사리잡기를 해보면 어떨까. 상류보다 물살이 덜해 송사리를 몰아가는 재미도, 움직이는 모습을 보기에도 수월한 편일 것이다. 고기를 배불리 먹고, 느즈막히 해의 기운이 조금씩 떨어질 때 돗자리에 누워 하늘을 오래도록 바라보자. 눈도 기분도 한결 편안해지다 스르륵 잠이 올 수도 있겠다. 

 

에스제이진-수동계곡에스제이진-수동계곡-물놀이
[수동계곡 하류에서 송사리를 잡는 아이들 ]

 

여름을 더욱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갤러리관과 카페,숙박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송라예술숲은 어떨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공원과 수영장이 있다. 자연을 벗삼아 걷고 싶은 분들을 위한  힐링숲 산책길에는  나무데크가 있다. 그 곳에  돗자리 하나 깔고 솔솔 불어오는 산바람에 시간을 맡겨 보아도 좋다. 갤러리관을 둘러보며 또 다른 감성을 자극시켜 줄 수도 있고, 탁 트인 전망의 모던한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간단한 힐링푸드로 몸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행복해지는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보자.

 

남양주펜션-에스제이진4남양주펜션-에스제이진3 남양주펜션-에스제이진
[ 송라예술숲 산책로,갤러리관,수영장]

 

가족, 연인, 친구들과 수박이랑 참외 싸 들고 시원하고 여유있는 여름나기 외출 지금 바로 계획해보자. 동네 과일가게에 가서 수박이나 참외도 사고, 아이들이 있다면 튜브를 챙
겨가자. 선크림과 모자, 물놀이용 미끄럼방지 신발은 필수!

 

수동계곡상류
몽골문화촌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내방리 250

송라예술숲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산 47-1
http://www.songra.co.kr/

 

함께하면 좋을 노래
가는 길에는, 초여름소리 by 우쿠렐레 피크닉
오는 길에는, 오, 사랑 by 루시드 폴 (루시드 폴 2집을 쭉 틀어도 좋겠다)

에디터 정영경  포토그래퍼  김경섭

 

sjzine

sjzine

* 위정보는 작성된 날짜 기준입니다. 여행하시기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사진,텍스트,영상은 SJZINE의 저작권임으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기사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sjpension@naver.com으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jzine

Latest posts by sjzine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