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신림에서 어때?

0
1890

 

sjzinecover

 

신림동 일대는 젊은 대학생들과 꿈을 위해 매 순간 노력하는 고시생들이 주민들과 함께 살아가는 곳이다. 동네를 활보하는 주 연령층이 젊은 층이고 학생들이다 보니 거리에는 젊음과 풋풋함이 감돌고 상점들도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과 고시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과 음식들을 판매한다. 신림동에서 풋풋한 데이트를 즐겨보고 싶다면 이 코스를 추천한다.

 

sjzine (6)

 

sjzine (4)

 

sjzine (5)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보라매공원

보라매공원은 옛 공군사관 학교자리에 1986년 5월 5일에 개장한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이다. 관악구 시민을 넘어 서울 시민들의 주말 나들이 공간으로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는 보라매공원. 매년 봄이면 모내기 체험을, 가을에는 벼 베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도심 속 농촌체험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한 공군사관학교 때의 상징인 ‘보라매’를 그대로 이름에 사용하는 만큼 옛 공군사관학교를 느껴볼 수 있는 에어파크가 마련되어 있다. 비행기 8대가 전시되어 있는 에어파크에는 과거 훈련과 전쟁에 이용되었던 수송기, 훈련기, 헬기, 통제기, 전투기 등을 볼 수 있어 호기심과 추억을 채울 수 있는 장소다. 겨울이 오려는지 추워졌다 풀렸다 변덕을 부리는 날씨를 띠는 요즘.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보라매공원에서 따뜻한 차 한잔 들고 벤치에 앉아 떨어지는 낙엽들을 감상하며 스치듯 지나가는 계절인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자. 내년 가을은 또 오겠지만 지금의 가을은 또 오지 않을 순간일 테니.

 

sjzine (2)

 

sjzine (3)

 

sjzine

 

보라매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33
전화번호 02-2181-1190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template/default.jsp?park_id=boramae
가는 법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 7호선 보라매역

 

sjzine (8)

 

sjzine (7)

 

   고소하게 볶아낸 순대와 쫄면의 조화, 신림동 순대타운

쫄깃하고 꽉 찬 속으로 언제나 든든함을 선사해주는 대표 식사 겸 간식 순대. 칼칼하게 볶아낸 매콤한 순대볶음이 조금 더 친숙하지만 신림동을 찾았다면 빨간 순대볶음 보다는 양념 없이 볶아낸 뽀얀 백순대를 추천한다. 한 번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중독성 있는 맛의 백순대. 갖은 채소와 곱창, 순대, 쫄면 사리를 들깨가루와 함께 고소하게 볶아낸 뒤 마법의 양념장과 함께 깻잎에 싸 먹으면 그만한 별미가 없다. 신림동 순대타운은 노량진 수산시장처럼 호객행위가 왕성한 곳이니 미리 갈 곳을 정해놓고 가거나 서비스가 마음에 드는 집을 골라 착석한 뒤 식사를 하면 된다. 토실토실한 순대를 한 쌈 크게 넣어 빵빵해지는 볼에도 풍요로운 계절인 가을이 찾아온 느낌이다.

 

sjzine (9)

 

신림동 순대타운
주소 서울 관악구 신림동
가는 법 지하철 2호선 신림역 3, 4번출구
영업시간 10:00 ~ 02:00 (점포마다 상이)

 

sjzine (11)

 

   주머니가 가벼워도 괜찮아, 녹두거리

1980년대 가난한 학생들이 동동주를 마시러 자주 찾았던 ‘녹두집’이라는 가게이름에서 유래된 녹두거리는 관악구 대학동의 상업지역의 명칭이다. 처음엔 고시촌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었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도 각종 시험과 고시를 준비하는 고시생들이 다수였다. 허나 인근 서울대학교 학생들도 저렴하면서 다양한 먹거리 놀거리에 반해 녹두거리를 찾게 되면서 고시생들을 비롯한 서울대 학생들의 모임장소가 되었다. 어린 학생들과 공부에 지친 고시생들의 애환을 어루만져주는 녹두거리에서는 주머니가 가벼워도 괜찮아!

 

sjzine (10)

 

sjzine (13)

 

sjzine (12)

 

|   심플한 인테리어의 베이커리 카페, 가치(GACHI)
원룸, 고시텔, 학원, 상가들이 공생하고 있는 녹두거리에서 단연 눈에 띄는 보라색 간판. 함께하는 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베이커리 카페 가치. 안으로 들어서면 갖은 베이커리류와 디저트류가 반기고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서면 편하게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나온다. 비록 가게가 넓은 것도 아니고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지만 오히려 사람들이 많지 않다는 게 가치의 장점이 아닐까. 무려 2500원부터 시작하는 착한 음료 가격과 더불어 합리적인 값에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까지. 늘 허기지는 학생들과 고시생들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며 복잡한 머리를 식힐 휴식공간이 되어줄 ‘가치’있는 공간이다.

녹두거리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동(신림9동)
가는 법 지하철 2호선 신림역 3번출구로 나와 직진 후 버스정류장에서 5516, 6514, 6513, 5528탑승 후 대학동고시촌입구 정류장에서 하차

가치(GACHI)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호암로24길 65
메뉴 아메리카노 2,500 스윗 아이스크림라떼 4,500 바닐라라떼 3,500 등

sjzine

sjzine

* 위정보는 작성된 날짜 기준입니다. 여행하시기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사진,텍스트,영상은 SJZINE의 저작권임으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기사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sjpension@naver.com으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jzine

Latest posts by sjzine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