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여행 전통숙소 ‘청백한옥’

0
779

홍길동의 고장
소설 속 인물인줄로만 알고 있었던 홍길동이 장성군에 있었던 실존 인물이었음이 밝혀지면서 장성은 홍길동의 고장이 되었다. 장성군에 위치한 홍길동테마파크에서는 홍길동이 지휘했던 활빈당의 산채를 재현해놓아 산채 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홍길동이 생활했던 곳을 엿볼 수 있는 생가터도 복원이 되어 있다. 또한 장성에는 산림의 힘을 이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치유의 숲 축령산이 있어 맑은 공기와 상쾌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청빈한 선비의 집
벼슬에 오른 지 39년이나 되었음에도 오두막집에 살고 있던 아곡 박수량 선생의 이야기를 듣고 그의 청빈함에 감탄한 임금께서는 지금의 청백한옥을 지어주시고 ‘청백당’이라는 액자를 하사하셨다 전해진다. 맑은 청(淸), 흰 백(白)를 사용해 “맑고 깨끗한 집”이라고 이름 붙인 청백한옥은 홍길동테마파크 내에 우리나라 고유의 한옥을 호텔식 숙박시설로 개관한 한옥이다. 장성군의 문화자원과 연계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자연과 문화, 한옥 삼박자가 어우러진 한옥스테이를 운영 중이다. 홍길동 생가와 전시관, 더불어 야영장과 놀이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찾아 전통한옥에 대한 체험을 시켜주기에 좋다.

 

 

SMART INFO
주소 전남 장성군 황룡면 홍길동로 433
전화번호 061-393-9466
홈페이지 http://www.bwh.kr/

 

 

sjzine

sjzine

* 위정보는 작성된 날짜 기준입니다. 여행하시기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사진,텍스트,영상은 SJZINE의 저작권임으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기사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sjpension@naver.com으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jzine

Latest posts by sjzine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