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의 모습이 보존 된 목포1935

0
588

1935년 지어진 한옥
항구도시 목포는 작은 어촌마을 다순구미, 구 동양척식주식회사와 구 일본영사관 건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근대역사관 등 근대의 모습이 가장 잘 보존된 곳이다. 자주적으로 목포항을 개항하면서 근대화가 진행되던 당시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목포1935를 찾아보자. 한옥의 건물등기 연도를 반영하여 이름 붙인 목포1935. 목포를 찾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이곳은 1975년에 지어진 도시형한옥을 현대적 공간으로 바꾸었다. 유달산과 노적봉을 품고 있어 호젓한 풍경을 자랑하며 눈과 마음 모두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서양문물이 들어오던 근대를 만나다
거실에 놓여있는 괴목으로 만든 테이블과 의자가 독특한 느낌을 주며 문풍지 곱게 발린 문을 열면 보이는 침대와 병풍이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전통적인 건물에 현대적이고 서양적인 인테리어가 포인트처럼 가미되어 조화를 이루고 있어 1930년대 당시 서양식문물이 하나 둘씩 들어오던 당시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좋기로 유명한 남도는 특히 음식으로 유명하다. 목포1935에서는 소액으로 남도음식을 맛볼 수 있다. 홍어, 낙지, 민어 등 목포 5미 위주의 음식과 지역막걸리, 차 등을 먹어볼 수 있어 미각까지 충족되는 여행을 할 수 있다.

 

SMART INFO
주소 전남 목포시 영산로 59번길 35-6
전화번호 061-243-1935
홈페이지 http://cafe.daum.net/mokpo1935

 

 

sjzine

sjzine

* 위정보는 작성된 날짜 기준입니다. 여행하시기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사진,텍스트,영상은 SJZINE의 저작권임으로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기사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sjpension@naver.com으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jzine

Latest posts by sjzine (see all)